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프로그램,사이트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와 설치, 사용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캡쳐 프로그램이 아닌가 하고 생각됩니다. 여러종류의 캡쳐 프로그램 중 오늘 소개 드릴 캡쳐 프로그램은 네이버 캡쳐입니다.



현재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은 다운로드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네이버 에서 소프트웨어 제공이 안되어 이렇게 검색하고 포스팅을 보게 되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이버 캡쳐, 툴즈 사이트 주소는 http://tools.naver.com/service/capture  이것인데요. 방문해 보면 아래의 이미지를 만날수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막상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하였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캡쳐.exe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되시니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그러면 이제 설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이렇게 생긴 파일이있습니다. 더블클릭(실행)하시고요~



실행하시면 위의 화면을 먼저 만나보게 됩니다. 그리고 잠시기다려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아래쪽의 네이버를 웹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는 원하시지 않으시면 체크해제 해주시면됩니다.





설치하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맨 오른쪽 하단의 다음버튼을 눌러주시고요





끝에 한번더 네이버 툴바의 설치 여부를 묻습니다. 전 필요없어서 체크해제하고 설치완료 하였습니다.








저는 이미 픽픽이라는 캡쳐프로그램이 깔려있었어서 단축키 충돌을 일으켰나봅니다. 혹시 다른 캡쳐프로그램이나 또 다른 단축기가 설정되어있는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체크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의 첫화면입니다. 아래의 화면은 다시보지 않음 하시고 넘어가시면 될것같아요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와 설치가 끝났으니 사용법입니다.



네이버 캡쳐의 메뉴를 살펴보시면 단축키가나와있습니다. 아무래도 캡쳐하기 제일 편한것은 스마트 캡쳐기능입니다. 저는 컨트롤 시프트 A 버튼을 사용중인데 기본 설정은 컨트롤 알트 A버튼이네요. 원하시는 사이즈대로 사각형모양으로 캡쳐를 하실수있습니다.






스크롤영역 캡쳐는 보고있는 웹페이지가 길게 구성되어있을경우 캡쳐하는것이고요.




영역선택은 본인이 선택해놓은 지정 영역만큼 화면에 나타나게되고 그만큼을 캡쳐합니다. 똑같은 사이즈의 캡쳐 파일이 필요한경우 사용하시면됩니다.




스마트 캡쳐기능에서 선택하는 부분만 빠진 직접지정 캡쳐법입니다.





전체화면은 전체화면을 캡쳐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캡쳐가있습니다. 이기능이 진짜 필요한 기능입니다. 원하는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하고 최대 5분간 저장이라니!! 정말 유용할것같습니다.




끝으로 환경설정입니다. 환경 설정은 들어가보시면 알아보기쉽게 그리고 이해하기쉽게 쓰여져 있어서 쓰시는데 지장은 없을것 같습니다.


단축키도 바꿀수있고 캡쳐된 파일들의 저장위치도 확인할수있으니 환경설정은 꼭하시고요.


이상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