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PC&모바일 게임

마우스 dpi 설정과 확인 방법

반응형

마우스 dpi 설정과 확인 방법


요즘 나오는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높은 dpi를 광고 전략으로 많이 내세웁니다. 이러한 사양이 의미하는게 무엇이며, 정말 필요한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이머들 프로게이머를 포함하여 높은 정밀도와 빠른 반응시간이 필요할 경우 dpi가 높게 설정가능한 마우스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DPI가 무엇이냐? dpi(Dots Per Inch) 마우스가 1인치를 이동할때 몇개의 점을 인식할수 있느냐 입니다. 좀 더 쉽게 풀자면 마우스의 민감도를 측정한다입니다. 높은 dpi라면 마우스의 작은 움직임으로도 화면의 커서를 보다 더 멀리 이동시킬수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작은 마우스의 움직임도 감지하고 반응하게되는거죠.



높은 dpi가 항상 좋은것 만은 아닙니다. 마우스를 살짝 움직였는데 마우스가 너무 멀리 이동된다면 FPS등의 게임을 할경우 에임을 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높은 dpi는 마우스의 작은 움직임도 감지하고 이에 응답하여 정확한 지점을 지정할수있게됩니다. 



좀 더 쉽게 설명 드린다면, 1인칭 FPS게임에서 저격총을 들고 화면을 확대하여 작은 목표물을 조준한다고 할때 높은 dpi를 지원하는 마우스의 경우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조준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신 저격총이 아닌 라이플 총을 들때에는 민감 할수있겠죠. 그래서 요즘 나오는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에는 dpi설정을 왔다갔다 할수있는 그런 단추가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면 좀더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십니다.



그렇다면 어떤 마우스 dpi 설정이 좋은것이냐? 일단 말씀드릴것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해상도와도 관계가있습니다. 저해상도인 1366*768 정도의 모니터에서는 높은 dpi의 마우스는 불필요하며, 3840*2160 4K정도 되는 모니터에서 게임을 즐긴다는 경우 높은 dpi의 마우스를 이용하면 효과적인 게임을 즐길수있느것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본인의 모니터 해상도를 파악하시고, 적당한 마우스 dpi를 지원하는 것으로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우스의 dpi설정은 각 마우스 제조사 별로 마우스 설정 프로그램에서 설정하시는것이고요. 대표적인 로지텍 마우스 dpi설정은 구매한 마우스와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정창에서 아래 화면과 같은 dpi 설정 페이지에서 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마우스 dpi 설정과 확인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