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네이버 뮤직 멜론 어떤걸 들을까

반응형


PC와 모바일로 음악을 듣고 싶은데 둘중 고민입니다.


네이버 뮤직 멜론 둘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하는데요 저도 선택해야해서 가격 비교에 도움이되시라고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고려해보아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듣기만 할것이냐 음악을 다운로드 할것인가?


휴대폰에 저장할것인가? 등입니다.



만약, 무제한 듣기만을 선택하신다고하면 추가로 고려해야할것이 네이버에서는 지금 9만 9천원으로 네이버 뮤직 1면 무제한 듣기 결제시,

샐리 또는 브라운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로 주고있습니다.



이것은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사항인것 같습니다..!!


라인 프렌즈 인공지능 스피커 보기


위의 문구를 누르시면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그럼 듣기와 다운로드 따로 나누어서 비교해 봅니다.



<멜론 무제한 듣기>


<네이버 무제한듣기>


멜론 무제한 듣기는 PC+모바일과 모바일이 나뉘어져있었습니다. PC+모바일 정기결제는 월 7,900원, 30일 사용권은 8,400원, 모바일 전용은 정기결제시 6,900원이고 30일권은 7,400원이네요. 네이버는 월 7,500원이고 정기결제시에 월 6,000원이라고 쓰여져있는데 매월 7,500원을 결제하시고 1,500원을 네이버 페이로 돌려받는 식입니다. 여기서 고려해봐야할점은 네이버 뮤직은 신규사용자일시에 2개월간 무료 음악 듣기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합니다.


그럼!! 멜론은 신규 가입자에대한 혜택이 없는가?



멜론 신규가입시에는 첫달 무제한 전곡 듣기 + 스마트폰 무제한 다운이 또는 무제한 전곡듣기 + MP3 월 30곡 다운로드가 VAT별도 1,0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그럼 전체적인 금액표를 한번 살펴보세요.

멜론 이용권 가격과 네이버 이용권 가격 순입니다.




<이상 멜론>




<이상 네이버 뮤직>


멜론에는 전곡 듣기와 MP3 다운로드가 겸용으로 되어있는 요금제 종류가 많고요 네이버는 상대적으로 선택지가 적습니다.


같은 조건으로 본다면 전곡듣기 + MP3 30곡 다운로드가 네이버 뮤직은 월 12,500원에 2,500원 네이버 페이로 보상받아 10,000원이고, 멜론은 월 13,500원 정기권 월 13,000원이네요. 그리고 다른 데는 조사해보지 않았지만 양쪽모두 VAT가 별도로 붙습니다. 이건 꼭 참고 하셔야해요.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미쳐 제가 찾아보지 못한 부분도 있을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