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프로그램,사이트

컴퓨터 바탕화면 캘린더 메모 스케줄까지

반응형

일상생활 업무까지 되는 컴퓨터 바탕화면 캘린더 메모 스케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DesktopCal입니다.




바탕화면 메모 기능을위해 스티커 메모 사용 많이 하시지요? 그런데 스티커 메모의 하나 단점은 날자표시나 이런것들을 일일히 다 써줘야한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바탕화면 캘린더 프로그램은 일자별 할일 기한등을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할수있고,  스티커 메모처럼 바탕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바탕화면 캘린더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의 사이트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검색결과에서 맨처음에 나오는 사이트 바탕화면 달력사이트로 이동해 주시면됩니다.




페이지를 이동하면 DesktopCal 메인 페이지를 만나시게되고요.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하십니다.



데스크톱캘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면 후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있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설치 완료하시면 아래 처럼 화면을 만날수가있습니다. 기본설정은 유동적인 월/주 표시로 되어있어서 오늘 기준으로 11월 5일이 가장 위에 보이게 설정되어있었습니다. 이런 설정들은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톱캘 프로그램의 오른쪽 젤위 이래쪽 화살표를 누르시면 설정창으로 들어갈수있습니다. 설정창에서 월분표시를 선택하시고 고정된 월분으로 표시를 선택하시면 해당 월만 나누어 보실수있게 창이 바뀝니다. 예시는 아래에 올려드려요!!



고정된 월분으로 표시 예시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설정창에서 글꼴도 바꿀수 있으니 원하시는 글꼴 스타일로 바꾸시면됩니다.




이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탕화면에 보여지면서도 마우스 클릭만으로는 실행시킬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 말인 즉슨 "이곳을 더블클릭하여 편집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쓰여져있는걸 확인하실수있고요. 원하는 스케쥴, 메모를 하고싶을때애 원하는 요일 칸을 더블 클릭하시면 메모나 스케줄을 써넣을수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완료된 메모등은 취소선 이런식으로 완료 표시까지 가능합니다.

굉장히 편리하고 확인까지 용이한 컴퓨터 바탕화면 캘린더 메모 스케줄 프로그램입니다. 강추드려요!! ㅇㅈ? ㅇㅇ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