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웨딩!!

혼인신고 준비물과 혼인신고서 양식

반응형

혼인신고 준비물과 혼인신고서 양식



사랑하는 신랑, 신부와 결혼을 앞두거나 결혼식후 부부관계를 증명해주는 혼인신고를 합니다. 혼인신고시에 필요한 것과 알고 계셔야 할 것들이 있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인신고는 각지역의 시청, 구청, 읍사무소 또는 면사무소에서만 신고가 가능하십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신고가 안되오니 꼭 참고해주세요. 온라인으로도 신고가 불가능하오니 이 또한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혼인신고 할때에는 신랑과 신부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랑이나 신부 둘중 한명이 대표로 방문신고할때에는 상대방의 신분증과 도장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혼인하는 신랑,신부 2명을 제외한 증인 2명이 필요합니다. 가족도 가능하고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에게 증인을 해달라고 하여도됩니다. 증인이 되어주는 사람들은 방문할필요까지는 없고 서류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혼인신고서에 증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사인이나 도장 그리고 주소가 들어가게됩니다.




추가로 알아두셔야할것 미성년자인사람이 혼인신고를 하려면 양측 부모님이나 후견인의 동의가 있어야 혼인신고가 가능합니다.


혼인신고 준비물을 정리해봅니다.


작성된 혼인신고서 양식

남편과 아내의 신분증(혼자 가게되면 상대방의 신분증과 도장)


이상입니다.


그럼 혼인신고서 양식이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혼인신고서 양식


혼인신고서 양식입니다.


양식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양식을 함께 첨부하여 올려드리오니 양식을 받기위해 방문하시지 마시고 출력하여 작성할 내용들 작성하시고 증인 내역까지 기입하셔서 가시면 편리하게 혼인신고가 가능하십니다.


혼인신고서 양식(2018).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