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아파트 1층과 탑층 장단점

반응형

아파트 1층 탑층 장단점



겨울철에는 눈이 많이 내려요. 눈이 내리거나 비가 오게되면 우리의 자동차들은 어김없이 많이 더러워집니다. 요즘은 미세먼지에 중국발 황사가 심해져 눈,비가 조금만 내려도 차가 굉장히 더러워져요. 저는 이럴때 마다 지하주차장이 있는 아파트로 이사갔으면 하는 생각이들곤합니다.



아파트를 구매하던 월세나 전세로 들어가던 고려해야하는 여러가지 것들중에 더욱중요한건 아파트의 위치나 구조 그리고 층수가 아닐까 하고 생각됩니다.



이런 중요한 것들중에서 아파트 1층의 장단점과 탑층의 장단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들 가장 선호하는 층은 필로니 1층이 주차나 휴게공간으로 비어있는 2층이나 탑층에서 1~2층 아래의 층을 로얄층이라고 하고 많이 선호들 하시는데요. 그럼 아파트 1층의 장단점 무엇이고 탑층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해요.



아파트 1층 장단점


장점

아파트의 1층은 아래에 살고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린 자녀가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아랫층에 발생할수있는 층간소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없습니다.



1층이기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거나 내려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영유아를 키울때라면 유모차나 어린이 자전거를 이동하기에도 굉장히 용이합니다. 또한 1층의 경우 대부분의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트의 전기세, 유지보수비가 들지 않아 관리비도 약간은 절약 받으실수있습니다. 또한 살다보면 발생하는 쓰레기나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등을 버리기도 편리합니다.


단점

아파트 1층의 단점은 첫째 외부에서 안이 잘보일수 있기때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이용해야만 사생활이 보장됩니다. 또한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장마철 습기에 취약할수있습니다.




아파트 탑층 장단점


장점

탑층의 경우 윗층에 사는 사람이 없으니 윗층에서 들려올수있는 층간 소음이 없습니다. 또한 위와 아래의 이미지처럼 굉장히 좋은 뷰를 매일 볼수있습니다.




또한 높은 층까지는 냄새, 벌레가 올라오지 못하고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오르고 내릴때에 엘리베이터를 오래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흔히들 알고계시는 냉난방비가 많이 들어가게됩니다. 여름에는 더 덥고 겨울에는 더 춥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