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손톱 세로줄 울퉁불퉁 원인알기

반응형

손톱 울퉁불퉁 세로줄 원인알기



요즘 날씨가 많이 건조한데요. 날씨가 많이 건조하면 손과 손톱까지도 건조합니다. 이럴때일수록 손과 손톱건강에 신경쓰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손톱과 발톱은 우리의 손과 발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아니라 촉감에도 역할을 하고 손으로 물건을 집거나, 발의 기능 수행까지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톱을 봐도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에서 윤기가 나지 않거나, 세로줄이 생기거나 울퉁불퉁해지면 몸 어딘가에 이상이 생긴 징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긴것 처럼 울퉁불퉁하게 되는 가장튼 원인은 건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손톱은 뿌리부분부터 자라나기 시작하는것인데요. 뿌리부분이 건조하면 손톱이 원만하게 자라나지 못하고 제 모양을 유지 못하게되면서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자라나게 되는것입니다.




또한가지는 케라틴의 부족입니다. 머리털, 손톱, 피부등을 형성하는 단백질이 바로 케라틴인데 이 케라틴이 부족하다면 손톱의 세로줄과 울퉁불퉁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우리몸에 필요한 요소중 아연은 체내 단백질의 합성, 세포 증식에 관여하고 단백질의 안정화에 필요한 중요한 성분입니다.



손톱이나 발톱을 다쳐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리 몸에 손톱과 발톱이 없으면 굉장히 생활하기 힘들어집니다. 손톱이 주는 건강신호 잘 확인하시고 영양에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