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페이퍼크래프트

페이퍼크래프트 도안 - RX-93 v HWS

반응형


페이퍼크래프트 도안

RX-93 v HWS



종이로도 건담을 만들 수 있습니다. 3d모델링으로 건담을 만들고 그 모델링한 도면을 펼치고 프린터기로 인쇄하고 칼로 자르고 풀로 붙여 건담을 만드는것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페이퍼크래프트라고합니다. 페이퍼크래프트로 나온 건담들 종류와 크기도 정말 여러가지인데요. 소개해드릴 페이퍼크래프트 건담은 RX-93 v HWS입니다.



이 건담을 만드는데에는 총 25장의 종이가 필요합니다. a4용지중 160g 이나 180g정도의 종이에 인쇄하셔야 만들기가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무에 쓰는 용지로 사용하면 흐물흐물거려서 만들수가 없습니다.



페이퍼 크래프트는 도면이 없이는 만들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페파쿠라 뷰어를 통해 도면과 인쇄된 용지를 보고 어느 부위에 들어가는건지를 일일이 확인하고 만드셔야하는 것입니다.



RX-93 헤비암즈의 무기쪽을 뷰어로 켠 화면입니다. 인쇄해야하는 용지의 장수와 완성된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좌측의 부위를 클릭하거나 우측의 인쇄된 부위를 클릭하면 어떤 부위인지 좌우가 서로 매칭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페이퍼크래프트는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프린터기 종이 자 칼 풀만있으면 만들수있습니다. 대신 일반 프라모델보다는 제작하는데 시간이나 정성이 훨씬 많이들어가게됩니다.





원하는 건담이나 페이퍼크래프트 모형들을 많이 찾아서 하나하나 만들어 진열하면 프라모델 못지 않은 좋은 진열장식이 됩니다. 제 친구는 친구의 한쪽 방 벽면 전체가 페이퍼크래프트로 진열되어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건담은 색색별로 20여개를 만들어 두기도 했더라고요.


올려드리는 RX-93 HWS SD버전과 일반 버전의 차이입니다.

살펴보시고요~





RX-93 v HWS 도안과 페크뷰어 올려드리오니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SD RX-93 v HWS 25p.z01

SD RX-93 v HWS 25p.z02

SD RX-93 v HWS 25p.zip

용량때문에 3분할하였습니다. 다운로드 하시고요 압축 푸시면 폴더에 도면이미지와 뷰어로 볼수있는 파일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페이퍼크래프트 뷰어입니다. 압축을 푸시면 파일 1개입니다. pdo확장자의 파일을 프로그램으로 끌어오시거나 오픈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PDO+설치-+pepakura_viewer3.zip



★일전에 올려드렸었던 리락쿠마 포스팅도 공유드리오니 리락쿠마 페이퍼크래프트에 관심있으신분은 아래로 가시면됩니다.


<리락쿠마 페이퍼크래프트>



반응형

'문화생활 > 페이퍼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퍼크래프트 - 리락쿠마!!  (0) 2016.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