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6가지 물 잘 마시는 5가지 팁

반응형

물 많이 마시면 좋은 점 6가지



요즘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 물병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것 같습니다. 최근 물(생수)는 두번째로 가장 인기있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마시면 해롭다는 견해도있어서 물마시기를 꺼려하시는 분도있겠지만 물을 마시는것은 우리 몸에 너무나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여기에서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6가지를 소개 드립니다.





첫번째 물을 마시는것은 몸의 혈액의 균형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약 60%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혈액 역시 수분 없이는 제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혈액의 기능에는 소화, 흡수, 순환, 침의 생성, 영양소의 이동 그리고 체온유지의 역할을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의 기능이 저하되게됩니다.



두번째 물은 몸의 칼로리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수년동안 체중 감량의 전략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있습니다. 물이 체중 감량에 어떤 마법과 같은 효과를 주는것은 아니지만, 더 높은 칼로리의 음료를 마시는것을 대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수분함량이 적은 음식보다 양이 많습니다. 해서 양이 많을수록 씹을 것이 더 많아 지는것이고, 몸에 더 천천히 흡수되어 포만감을 주는 경향이있습니다. 수분이 풍부한 음식에는 과일, 야채, 오트밀 콩등이있습니다.



세번째 물은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유체와 전해질의 평형을 유지하지 않는 세포들은 근육피로를 유발하기가 쉽습니다. 근육세포에 수 원활한 혈액 산소 수분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근육의 성능이 나빠질수있습니다. 이미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운동하실때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네번째 물 많이 마시면 피부미용에 좋다 라고 들어보셨나요? 물은 우리의 피부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요소입니다. 피부에는 물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고 과도한 수분 손실을 막기위한 보호 장벽으로 서의 기능도 합니다. 물이 크고작은 주름을 없애줄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건강하고 보기좋은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물은 신장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체액은 폐기물을 세포 안과 밖으로 운반해줍니다. 우리몸의 주 독성은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될수있는 수용성 폐기물인 혈뇨라고 볼수있습니다. 우리의 신장은 적절한 수분의 공급을 통해 우리의 몸을 깨끗하게하고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 여섯번째 물은 장의 기능을 적절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물은 위장기관을 따라 노폐물을 이동시켜줍니다. 즉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입니다. 우리의 몸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대장이 물을 계속 흡수하고 그결과 변비가 됩니다.



그럼 물을 잘 마실수있는 5가지 팁입니다.


1. 모든 식사나 간식시간에 함께 음료를 마십니다.


2. 좋아하거나 본 입맛에 맞는 음료를 선택 해봅니다.


3.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습니다.


4. 여러분의 자동차, 책상, 가방에 물병을 가지고 다닙니다.


5. 내게 꼭 필요한 음료는 무엇이있을까? 찾아봅니다. 다이어트나 칼로리를 신경써야한다면 칼로리가 없는 음료나 물을 찾아보고 챙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