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영화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반응형

제이슨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단한 줄거리를 포스팅해봅니다. 

내용 스포는 많이 안들어가고 간략하게만 줄거리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본 아이덴티티

(2002년)

지중해에서 조업을하던 어부가 총상을 입은 한남자를 끌어올린다. 죽지는 않았지만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 이름조차도 알지 못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볼수있는 단서는 총상과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이다. 자신이 누구인지 찾기위해 취리히의 은행에 보관되어있는 자신의 소지품을 살펴보게되고, 자신이 파리에 살고있던 '제이슨 본'이라는걸 알게 되지만, 여러개의 가짜 여권도 함께있어 더욱 혼돈에 빠지게된다.



미국 국적의 여권을 갖고 미대사관으로 향하지만 이미 스위스 은행에서부터 CIA의 추격을 받고 경찰과 심지어 군인들까지의 추적을 받게된다. 추격을 피해 도망중 대사관에서 우연히 만나게되는 마리 헬레나 크류츠(여주)를 만나게 되고 거금을 주고 파리까지 차를 얻어타게된다.



이렇게 제이슨 본과 여주와의 만남 추적당하는 자신의 과거와 기억을 찾기위해 그리고 여주인공을 보호하면서 이어지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


바로 본 아이덴티티이다.





본 슈프리머시

(2004년)

본 아이덴티이후 2년 과연 제이슨 본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았을까?



제이슨 본은 밤마다 알수없는 악몽에 시달린다. 악몽은 바로 자신이 과거에 겪었던일을 확신하고있던중 의문의 킬러가 나타난다. 킬러의 추격중 마리가 킬러에게 살해당하고 제이슨 본은 복수를 꿈꾼다. 




복수를위해 떠돌던중 자신은 전직 CIA요원이였고 모종의 자금횡령 음모에 빠져 이렇게 된것을 알게되고 진실을 찾기위해 벌이는 모험과 액션 전쟁 바로 본 슈프리머시이다.




본 얼티메이텀

(2007)

제이슨 본은 어떻게 암살 전문 요원이 되었는가?



제이슨 본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요원이다. 기억이 조금씩 돌어오며 자신이 어떻게 암살자가 되었는지를 추적하게되면서 암살자 양성 기관인 '블랙브라이어'라는 비밀기관을 알게된다.



제이슨 본은 '블랙브라이어'의 비밀병기 1호이고 또한 그들의 비밀을 알고있는 유일한 암살 요원이라 제거되어야하는 대상이다. 제이슨 본은 자신을 제거하려고 하고 모종의 음모를 꾸미는 '블랙브라이어'와 전쟁을 선포하고 전세계를 누비며 숨막히는 전쟁을 벌인다.


-본 얼티메이텀 예고도 함께보아요





본 레거시

(2012)


본 레거시에는  제이슨 본이 없다!

본 아이덴티티 - 본 슈프리머시 - 본 얼티메이텀에 이어지지 않는 영화이다.

하지만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가 나온다



그래서 패스!!



대망의 본 시리즈 마지막


제이슨 본

(2016년)

맷 데이먼의 귀환!!



2002년 본 아이덴티때의 맷데이먼은 한국나이 26세 제이슨 본으로 돌아온 맷 데이먼은 2016년 개봉 당시 40세 연륜이 뭍어나는 본으로 돌아온것이다.



제이슨 본을 찾아떠나는 여행의 마지막 이야기


니키 파슨스는 자신이 되찾은 기억 외에 제이슨 본의 과거를 둘러싼 또다른 음모가있음을 알린다. 하지만 이미 이런 내용을 알고있는 CIA 자신의 모든 자취를 숨기로 숨어있던 제이슨 본은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며 모든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오토바이 추격전과 라스베가스 대로를 통제하고 찍은 역주행 카레이싱등의 엄청난 액션이 포함되어있는


제이슨 본!!




이상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단 줄거리였습니다.

반응형

'문화생활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줄거리  (0) 2017.12.06
영화 범죄도시 명대사와 전화 아이받니  (0) 2017.10.19
영화 대호 줄거리✔  (0) 2016.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