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알약먹는법 쉽게 외국에서는 이렇게

반응형


알약먹는법 쉽게 하기





알약을 굉장히 쉽게 먹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알약을 삼키는것 자체가 두렵고 불쾌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중 한명이 저 이기도 합니다. 연질 캡슐에 쌓여있는 알약의 경우 쉽게 먹을수있지만 단단한 알약들 코팅되어있지만 입에 넣고 혀나 입안의 피부에 닿았을때 약간이라도 까끌까끌한 느낌이 나는 경우에는 굉장히 삼키기가 부담스러워 지고는 합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자료를 찾는중 연습해볼만한 것들과 괜찮아 보이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우리의 입과 목에는 25쌍의 근육이 음식물을 삼키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그러나 알약을 먹는 중 두러움이나 불쾌함때문에 목에 걸리거나 하게되면 이 근육들의 신경과 조정에 문제가 생기면서 질식하거나 약이나 액체들이 폐로 유입되어 폐렴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절대 함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이런 이런 방법들이 있다고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몇몇가지의 안전한 방법들은 괜찮을수도 있으니 이또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약먹는법 전에 간단한 팁들 부터 소개해드립니다.


팁!!


코팅된 약을 구매하기

알약을 혀에 오래두지 않기

액체나 젤로된 약으로 선택하기

약의 맛이 나지 않도록 아이스 소다등으로 약의 맛을 가리기


위에 소개해드린것은 말그대로 먹는 방법의 앞에 할수있는 대처법등입니다.





지금부터가 방법 입니다.


첫번째 방법

(단단한 알약의경우)

 

플라스틱 병에 물을 채웁니다.

알약을 입에 넣고 플라스틱병 입구를 입으로 완전히 막습니다.

병 입구와 입사이의 공간이 나지 않도록해주고 물과 알약을 그대로 삼킵니다. 이때에 공기가 병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것이 관건입니다.

이렇게 마시면 목구멍이 더 넓게 열리면서 약을 삼키기에 좋습니다.


완벽한 방법은 아닐수 있으니 집에서 혼자서 시도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린이도 안됩니다!!





두번째 방법

(캡슐형 알약일경우)


입에 약을 넣어줍니다.

물을 입에 머금어 줍니다.

머리를 가슴쪽으로 숙여줍니다.

(캡슐이 목구멍쪽으로 떠오르게됩니다)

머리를 숙인채로 약과 물을 삼킵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이 알약을 직접적으로 먹을때의 팁이라고 합니다. 일단 저는 캡슐알약은 잘 먹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인 물병에 물을 담고 알약먹는법을 시도해 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알약먹기 연습방법과 부가적인 팁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1. 얼음을 알약 사이즈로 녹여 얼음을 약이라고 생각하고 연습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좋은 연습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2. 알약을 꿀로 감싸서 먹어준다.(땅콩버터를 좋아한다면 땅콩 버터도 괜찮다고합니다) 다만, 몇몇 약들은 꿀이나 땅콩버터와 안맞을수도있다고하니 꼭 확인해보아야 한다고합니다.



약먹을때의 주의 사항입니다.


연습시 실제 약을 복용하면 안됩니다.


알약은 어린이의 손에 닿는곳에 두시면 안됩니다.


특정 약들은 몇몇 음료나 음식과 혼합되면 효과를 잃거나 부작용이 일어날수있습니다.


약을 삼키는것이 선천적으로 어려운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약 뿐만이니라 삼키는것 자체게 문제가 있을수도있으니 이런경우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누워서는 약을 먹으면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