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탄수화물 다이어트 5가지 방법

반응형

탄수화물 다이어트 5가지 방법



탄수화물은 우리몸에서 정말 중요한 3대 영양소중 하나이다. 3대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생활에 필요한 수준이상으로 섭취한다면, 우리의 몸은 지방을 태우는 능력을 점차 잃게된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 섭취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10가지 방법을 소개드리오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탄수화물 현명하게 먹는 타이밍이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이유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것 때문입니다.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섭취할수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시간대는 바로 운동직전, 운동중, 운동 직후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할경우 하루에 최소 500~600키로칼로리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시고, 이 탄수화물이 혈당수치에 해로운 영향을 주지 않길 원한다면 운동하기 전에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2. 당신의 체지방 수치를 고려해야한다


당신은 뚱뚱하신가요? 그렇다면 태울수있는 지방을 많이 갖고있다는 것입니다. 배에 손으로 잡히는 지방층이 있나요? 흔히 말하는 맥주배인가요?


만약 당신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한다면 이 지방들이 모두 태워질 지방입니다.


주의사항 한가지 남성이 체지방율 7~8% 여성 10%대 중반이라면 운동중 낮은 탄수화물 섭취는 운동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30%대의 체지방을 갖고있는 사람이라면 잠들기 전의 배고픔을 즐기기를 추천드립니다. 모두 지방을 태우는 일입니다.




3. 수분을 유지하세요


탄수화물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충분한 물이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초기 다이어트에 굉장히 많은 도움을 준다. 물은 지방을 연소시키는것을 도와주고 음식물의 섭취양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인강 감미료나 설탕이 첨가된 수분은 마시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4.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라.


탄수화물이 적은 식단으로 바꾸면 과일, 채소, 콩, 곡물 소비량이 줄어들어 섬유질의 섭취가 감소될수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식물 영양소, 산화 방지제, 비타민c 그리고 칼륨 섭취를 영양제를 통해서라도 보충해주는것을 추합니다.





5. 가공된 음식물의 섭취를 줄여라


탄수화물의 함유량이 적은 식사대용 바나 쉐이크 아이스크림이나 샌드위치 그리고 낮은 수치의 탄수화물, 무설탕 과자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들과 방부제가 포함되어있다.


낮은 탄수화물 식단을 준비한다면, 재료들이 어떻게 준비되어 나에게 온건지에대해 고민해 보는것을 추천한다.


이런점에서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