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자동차

간단 자동차검사 조회 예약방법

반응형

초간단 자동차검사 조회 예약방법



자동차검사란?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확인


배출가스 및 소음으로부터 환경오염 예방


자동차 등록원부와 동일성여부 확인


불법구조 변경 및 개조방지로 운행질서확립


자동차 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를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최초 차량을 등록할때 진행되는 신규 검사와 신규등록후 일정기간마다 정기적이로 실시하는 정기검사가있습니다. 검색을 하신분들은 아마도 신규 검사는 아니고 정기검사때문에 검색해보셨을꺼에요. 간단하고 자세히 설명해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검사 기간이 다가오게되면 문자/우편으로 검사 안내가 오기때문에 이로 확인할수도 있지만 정확하게 확인하실때에는 온라인으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검사조회는 간단히 자동차 번호판의 번호와 차주의 주민번호 앞자리로 진행하실 수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조회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자동차검사 조회방법부터 알아보시고, 검사예약하는방법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메인페이지입니다.



좌측 하단의 자동차 검사 메뉴가 보이시죠




선택하시면 페이지가 변하면서 선택하실수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자동차 검사 -> 날짜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날짜 조회페이지는 이렇게 나와있고요. 모바일로 검색중이셨어서 확인이 조금 불편하시다면 자동차검사 전화예약 1577-0990으로 연락하여 0번 상담원 연결로 통해 확인하실 수도있습니다.





제차는 경유차인데요. 2017년 7월 25일에 검사를 받았었고 검사유효기간 만료일은 2019년 7월 24일 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진행해야합니다. 만료일자를 확인하시고 앞뒤로 한달 이내에 검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사를 받아야하는 날짜를 확인하셨으니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메인페이지 -> 자동차검사 -> 날짜조회 옆에 예약버튼 보셨었나요? 못보셨다면 위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검사예약페이지는 이렇게 구성되어있고요 검사예약하러가기 버튼을 누르시면되겠습니다.





검사 조회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등록번호(번호판번호)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해주시면 검색가능하십니다.






다만, 자동차검사 예약 가능일이 정해져있으니 참고하시면좋겠습니다.


이상 자동차검사 조회와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