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시멘트 화분

시멘트 화분 만들기 팁!!

반응형

시멘트 화분 만들기 팁입니다!!


시멘트 화분을 이렇게 저렇게 만들다 보니


이제 만들어본 시멘트 화분 갯수도 10개 가량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처음 만들때에는 집에 있는 각종 플라스틱 통을 사용해서 틀을 만들고 시멘트를 부어 만들었는데요


만들고 나면 거의 사용하지 못하는게 대부분이라 이렇게 만드는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일단 모양을 정하시고요


살짝 모양을 그려 봅니다


저는 육각 시멘트 화분을 만들것이라 이런식으로


도면이라고해야하나... ㅋㅋ 도면을 그려봅니다


그리고 프린트하여 잘라낸다음 PVC 필름에 부착하여 잘라줍니다


두께 0.3mm짜리 pvc필름으로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이정도 두께면 무난할것같습니다~





육각형 모양의 틀을 2개 만들어서 순간접착제로 안부분의 틀을 고정해주고


시멘트를 부어주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주면 깔끔한 모양을 만들어 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드리자면


사이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시멘트가 옆으로 퍼지는 힘이 강해져서

아래 사진처럼 여섯면을 두꺼운 용지 등으로 보강해주셔야

배부른 모양이 아니라


딱 원하시는 모양으로 만들어내 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시멘트 화분에 율마를 심어 보았습니다

잘 키울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그리고 지금까지 만들었던 모양들입니다


사진이 저장되어있지 않아서...... 카카오톡으로 전송했었던 사진으로 대체를..ㅋㅋ


맨오른쪽은 계단 느낌을 해보려고 하였는데.... 실패네요 ㅋㅋ


몇번 만들다 보니 점점더 모양은 좋아지고 있는듯 합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