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영화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줄거리

반응형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줄거리





헝거게임은 수잔 콜린스가 집필한 헝거게임 시리즈물입니다.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2012년)

헝거게임 : 캣칭 파이어(2013년)

헝거게임 : 모킹제이(2014년)

헝어게임 : 더 파이널(2015년)

이렇게 시리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망해버린 북미 대륙에 판엠이라는 독재국가가 건설됩니다. 판엠은 수도인 캐피톨과 주변을 13개의 구역이 둘러싸고 있는 국가였다. 수도인 캐피톨에 반기를 들었던 주변 구역들의 반란 억제와 본보기를 보여주기위해 매해마다 12개의 각 구역에서 10대 소년소녀 1명씩 총 24명을 뽑아 일정 경기장에 던져놓고 서로를 죽이는 살인시합 즉 헝거게임을 벌인다. 이정도를 알고 계셔야 영화 보기에 어려움이 없을것 같습니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첫번째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2012년)




판엠, 헝거게임의 참가자는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되게된다. 주인공인 제니퍼 로렌스 '캣니스'의 여동생은 살고있는 구역에서 헝거게임 멤버로 호명되자, 캣니스는 동생을 대신해 헝거게임 참가를 자청한다. 함께 참가하게되는 남자 멤버는 캣니스를 위기에서 구해준적이 있는 '피타'가 선발된다.




두번째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2013년)



판엠의 불꽃편에서 헝거게임 우승을 차지한 캣니스는 독재국가 판엠의 독재체제을 위협하는 존재가되었다. 판엠에서 권력을 행사하는 이들은 캣니스를 역대 최강의 우승자들을 모아둔 스페셜 헝거게임의 재출전을 강요한다. 캣니스는 이런 음모속에서 적이될지 아군디 될지 모르는 막강한 헝거게임 참가자들과 맞딱들이게된다.



세번째


헝거게임 모킹제이(2014년)



모킹제이란 혁명의 불꽃, 반군의상징을 의미한다. 헝거게임이 끝나고 캣니스의 고향인 12구역이 캐피톨(수도)의 폭격으로 파괴단다. 12구역의 생존자들은 13구역에 있는것을 알게된 캣니스는 반정부 세력의 중심이 되고, 수도 주변 구역들의 희망이되어 세상을 구할 반군의 상징이된다!





네번째


헝거게임 더 파이널(2015년)



모킹제이에 연결되는 스토리입니다. 독재체제의 대통령인 스노우는 캣니스를 향한 공격을 더욱 거세게한다. 캣니스는 이런 독재체제를 끝낼수 있는 사람이 자신임을 깨닫고, 13구역 반란군에 합류한다. 많은 동료들을 희생하며 가까스로 스노우 대통령과의 대결을 앞두게되는 주인공 캣니스, 하지만 더욱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지고 마침내 더 파이널 최후의 승자가 가려지게된다.

반응형

'문화생활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 시리즈 순서와 간단 줄거리  (0) 2017.12.04
영화 범죄도시 명대사와 전화 아이받니  (0) 2017.10.19
영화 대호 줄거리✔  (0) 2016.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