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자동차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방법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방법



매해 6월과 12월 우리에게 어김없이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찾아오는게 싫지만 계속 찾아오고있어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세금!! 여러가지 세금중 자동차세 입니다. 해마다 차량을 소지하고있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자동차세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어차피 내게될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납부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시작하는 1월입니다. 새해가 되면 돈과 관련된 계확을 많이 세우시게 되시죠? 계획중에 자동차세도 들어있으신가요?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할인율>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의 첫 시작은 매해 1월 31일까지진행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는 매해 1월, 3월, 6월 9월에 가능합니다. 1월에는 1년 분의 10%할인 3월에는 1년분의 7.5%할인 6월에는 하반기분의 10% 9월에는 하반기분의 5%가 할인됩니다. 그리고 미리 연납신청으로 납입하지 않으면 매해 6월과 12월에 각 상반기분과 하반기분으로 정기적으로 부과되게 됩니다.



서울시에 등록되어있는 차의 경우 서울시 이택스에서 신고 납부하시면 되시고, 서울 외의 지역은 위택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서울시의 경우 1월 31일까지로 표기되어있어 지금부터도 납부가 가능하십니다. 위택스의 경우 1, 3, 6, 9월의 각 16일 부터 31일까지 신고 납부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세 연납을 하기위해 필요한것은 서울시 이택스나 위택스에 가입되어있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납세의무자 주민번호(법인이라면 법인번호), 성명 또는 법인명, 차량번호,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영수증 확인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까지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서울시 이택스에서 진행할때에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라는 내용이 있는데요. 이는 2017년 자동차세 연납관계 법령개정으로 인해 연납환급금이 발생할경우 이 계좌로 공제된 금액이 입금처리된다고 합니다.



자동차세를 연납신청 납부하지 않는다고 하여서 자동차세가 올라가는것은 아니지만, 연납진행을 하시게 되면 그만큼 할인 받을수 있으니 가능하실때에 신청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 승용차의 경우 1년치 자동차세가 거의 50만원인데 이 금액의 10%면 5만원입니다. 꼭 신청하세요!!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 진행하는 방법은 서울시 이택스나 위택스에 들어가서 로그인만 하면 너무나도 쉽게 납부가 가능하십니다.


1월에 잊거나 못하시더라고 3월이나 6월 늦어지면 9월에라도 꼭 진행하셔서 일부라도 할인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