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자동차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시험문제 pdf다운받기

반응형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pdf다운받기





운전을 하려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운전 면허를 딴지가 벌써 16년전이네요. 장내기능시험보는 날이 눈이 많이 내리던 겨울날이였는데, 제 앞에 앞에 번호로 시험을 보시던 한 아주머니께서 운전중 미끄러져서 면허 시험장 바깥으로 나가버리는 사태가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간단하게 운전 면허증을 따는 순서를 살펴보시고 문제 파일 받아가셔요~

교통안전교육 -> 신체검사 -> 학과시험 ->기능시험 -> 도로주행시험 -> 면허발급입니다. 학과 시험은 다음날부터 바로 재응시가 가능하지만, 기능시험이나 도로주행시험에서 불합격될경우 3일이후에 재응시 할수있으니 되도록이면 한번에 합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합격하려면 준비를 잘 해야하죠. 이론적인 공부와 문제 풀이를 함께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있는 문제집이 굉장히 여러 종류와 많이 판매되고있지만 국가기능시험의 경우 대부분의 문제들이 반복되어 나오는 것이라 굳이 새로운 문제집을 사지 않으셔도 충분히 합격 가능하십니다.



올려드리는 필기시험문제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페이지에 올려져있는 자료이기때문에 확실한 자료라고 보셔도됩니다. 용량이 70mb정도되어 블로그에는 직접 올려지지 않아, 도로교통공단 자료실링크를 올려드리오니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험문제 받기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210783&isSkin=Y&cmd=view&boardCode=101223&page=&bseq=145309&tt=2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 학과시험 문제>



다운로드 받으시게 되면 PC로는 편하게 보실수 있을텐데 휴대폰에 넣어다니셔야 할수도 있으시죠. 추가로 앞에 포스팅했었던 pdf용량 줄이는 방법도 링크 드리오니 혹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어 용량 줄이시고 핸드폰에 담아서 다니시면 이동중에도 공부하시기 좋을것 같습니다.




자동차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오랫동안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나 제 주변의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기출문제 위주로 하루 정도 공부하시면 대부분 합격하는것을 보았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 올려져있는 이 시험문제 자료 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올려드리는 자료와 정보들이 필기시험 합격에 꼭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합격 응원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