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신발 발냄새 제거 원인과 방법

반응형

신발 발 냄새 제거 원인과 방법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신발 발냄세에대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 신발 발냄세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신발 발냄새의 원인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 때문이고 이 박테리아가 서식하기위해서는 액체가 필요합니다. 발에 땀이나면 이 땀에 액체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신발에서 발냄새가 나게되는것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포도상구균, 미크로코신, 코리네박테리움등의 박테리아로 뒤덮혀있습니다. 이런 박테리아가 있는건 비정상적인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발에서 땀이 날 때 코리네박테리움과 미크로코신은 땀을 아이소길초산이라는 지방산으로 분해하는데 이 아이소길초산이라는 것이 불쾌한 발 냄새의 원인인것입니다.




신발 땀냄새의 원인을 알았으니 제거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습니다. 위에 설명된 것처럼 문제는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를 없애주면 냄새를 싹 제거해줄 수 있는것입니다.




신발 발냄새 제거 방법 3가지


1. 박테리아는 추위에 약하다. 신발을 차가운 냉동고등에 넣어두면 박테리아가 죽는다.


2. 건조 박테리아와 미생물은 습한 환경에서만 서식할수 있으므로, 운동후에 신문지드을 신발에 채워 신발을 건조하게 만든다


3. 박테리아가 만들어내는 아이소길초산은 베이킹소다와 같은 알칼리성 화합물로 중화시키면 됩니다. 신발에 반스푼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하루정도만 놔두면 냄새가 완화됩니다.



신발 발냄세 제거 관련하여 냄새의 원인과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찾아보신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