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PC&모바일 게임

중국판 라그나로크 모바일 후기!!

반응형



중국판 라그나로크 모바일 후기입니다






중국판 라그나로크 모바일이 1월 중준 오픈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중국판 이름은 선경전설 RO:수호영항적애 仙境传说RO:守护永恒的爱 입니다.

3월 1일 까지가 오픈 베타 기간이고 아직 한국에 들어올 일정은 정해진것이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라그나로크 1을 너무 재미있게 했던 사람이라 라그1과 너무나도 비슷하게 만들어진 게임이여서 관심이 많이 가고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큰상태에요 ㅋㅋ 오픈된 다음날 앱스토어 중국 아이디를 만들어 핸드폰에 깔고 게임을 즐겨보았는데 이게 재밌어서 인지 너무 오래 하고있는것 같아서 한국에 들어오면 해야지하고 게임 삭제했다가.... 몇일뒤에 다시 설치했네요 ㅋㅋ 그렇게 슬슬하다보니 이제 헌터도 있고 프리스트도있고 심지어 헌터는 게임 지우기전에 만들어놨었는데 다시 키운거에요.


거의 한달가량 해본 후기는 이렇습니다. 완전 중국어 판이라 깊게 파악하지는 못했어요






1. 자동사냥이 있어서 사냥이 꽤나 편리하다

  -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모바일 MMORPG처럼 자동사냥 프로그램이 되어있어 사냥이 편리해요

  - 모든 몬스터 공격가능, 몬스터 지정가능, 무조건 나와 가장가까운 적 공격 기능이 있어요

  - 캐릭터 마다 자동사냥시의 사용할수있는 스킬을 지정할수있어요




2. 라그나로크1의 캐릭터와 몬스터들이 그대로 등장한다

  - 외관은 솔직히 더 이뻐진것 같아요

  - 각종 꾸미기 아이템이 있어요

※훨씬더 이뻐진것 같죠?





3. 스테미너가 있다

  - 300분의 스테미너가 있어요

  - 스테미너 시간이 지나면 경험치 감소, 드랍되는 제니나 템이 없어요



※옵션 창인데요 오늘은 벌써 535분을 접속해있었어서 경험치가 쬐끔씩오르고있어요.



4. 다량의 퀘스트가 존재한다

  - 퀘스트가 잔뜩있어요

  - 스테미너 다쓰면 퀘스트로 경험치 올리는게 빨라요

  - 스테미너 시간 안에는 사냥 이후에는 퀘스트로 경험치를 올리면 됩니다




5. 서버개념이있다

  - 세계선이라는 서버개념이 있더라고요

  - 세계선을 옮기려면 제니를 내야해요(처음 이동은 무료)





6. 전직시스템도 그대로 있다

  - 베이스렙 40, 잡렙 40이면 전직 가능


7. 라그나로크1의 BGM이 그대로 있다!!

  - 추억속으로 빠져듭니다 ㅋㅋㅋ

  -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배경음악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http://ro.xd.com/bgm/





아무래도 중국어로 게임이 되어있어서 약간씩 변경된 스킬들에 대해 모르니 일단 찍어보는수밖에 없더라고요. 한국에 게임이 들어오면 할예정이여서 게임내에서 이런저런 테스트도해보고 진행 방향도 알아보고 레벨업도 하고 여러가지 팁들을 익혀놓고있어요. 


아래는 주력으로 키워보려고하는 프리스트입니다.

베이스렙 42 프리스트 잡렙 12에요. 주력스킬은 블레싱과 홀리라이트 ㅋㅋ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죠? 아래 이미지 왼쪽상단에 블레싱과 민첩성증가 요리 아이템 효과가 표시되어있습니다. (각종 요리를 요리상인이 판매하는데 요리효과를 받고 사냥하면 꽤나 좋은 효과를 느낄수있어요. - 렙업 팁)




스텟은 일단 올인트입니다. 블레싱 효과가 좋아서 올인트만 찍어도 홀리라이트 캐스팅속도가 엄청납니다 ㅋ




저는 프리스트이고 하이프리스트의 옷이 역시나 더 이쁘네요



아래는 복사일때의 스킬트리에요. 블레싱을 사용하면 민첩성증가도 한꺼번에 발동이되는 구조이고요

맨왼쪽위가 홀리라이트 아래가 힐, 중간쯤 1개만 찍은게 루아흐인것 같고요 그옆은.... 스킬포인트 모아서 한번에 찍어보았는데... 흐뉴마더라고요 쓰잘데기없이 ㅋㅋㅋㅋ





아래는 프리스트 스킬트리 열심히 올리고있는데 아직은 멀은것 같아요.


오늘의 후기는 여기까지이고요 또 캐릭을 많이 키워서 올려보도록하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