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4가 독감 백신 알려드려요

반응형

4가 독감 백신 이라는게 무엇일까요?




올해도 독감 백신 맞으셔야죠? 라는 광고가 나와서인지 머리에 독감주사 맞아야겠다하고 생각이 들고있는 요즘입니다.



추석이 끝나고 날씨가 풀리면서 슬슬 독감백신, 독감예방주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있는것 같습니다. 독감 백신은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또한 이러한 독감 바이러스로 인해 독감을 걸리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가 독감 백신을 이야기 하기 전에 종전까지의 3가 독감백신이 무엇인지도 알아야하는데요. 3가 독감 백신은 3가지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할수있었고, 4가 독감백신은 B형인플루엔자 바이러스 1종이 추가된 백신이라고 보면됩니다. 말그대로 종전에 막을수있던 바이러스 보다 한 가지를 더 막을수있는 백신이라고 보면 됩니다.




매년 2400여명의 사람들이 독감으로 인해 사망한다고 합니다. 3가 독감백신으로 예방접종을 받더라도 B형독감에 걸리는 사례가 많아짐에따라서 세계 보건 기구와 유럽 약품청들은 4가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있는 추세입니다.





추가로 독감에 대해 알려주는 간단한 퀴즈가 있어서 올려드리오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정답은 O 입니다.

독감바이러스는 계속 변화하기때문에 매년 새로운 접종이 필요합니다.




정답은 O

백신에 포함된 바이러스가 실제유행하는 바이러스와 다르거나 독감바이러스가 변이되는 경우 독감에 걸릴수있습니다.



4가 독감 백신을 접종받더라도. 독감에 걸릴수는 있지만 4가지의 독감 바이러스는 예방할수있다고하니 예방주사는 맞아야겠네요.





세번째도 정답은 O

독감 백신을 접종받게되면 독감에 걸리더라도 심하지 않게, 약하게 앓고 나아질수있습니다.





O가 정답이고요.

독감은 일명 '독한 감기'가 아닙니다. 독감은 독감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어 생기는 병으로 감기와 다르게 심한 증상을 나타내고 폐렴등의 합졍증을 유발해 사망까지 이를수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O가 정답입니다.

1번 문제와 비슷한데요 독감바이러스는 매년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바뀌므로 지난 해 예방 접종을 받았어도 올해 새로받는게 좋다고합니다. 이유는 면역이 유지되는것이 약 6개월이라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