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확실한 딸꾹질 멈추는 법

반응형



확실한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질을 멈추는 법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딸꾹질이 일어나는 경우와 딸꾹질이 무엇인지는 알아보아야할것 같습니다. 

멈추는 법을 먼저 보시고 싶으신분은 페이지 맨 아래 쪽부터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딸꾹질은

나의 의사와는 아무란 상관없이 갑작스레 나타나는 딸꾹질 사전에 찾아보면 딸꾹질은 횡경막과 호흡작용을 보조하는 근육이 갑짜기 수축되면서 소리가 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가 많으나 상황에 따라 자연히 없어지는 시간이 꽤나 길어질때가 있게 마련이고 생후 1~2개월의 어린 아이의 경우 사소한 한기에도 딸꾹질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또한, 딸꾹질은 해가 없어 30분정도 지속되는건 괜찮지만 복막염, 개복수술등의 가슴이나 배쪽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딸꾹질이 일어날 경우에는 위험하다고 합니다.




딸꾹질이 일어나는경우는 


1. 뜨거운것을 먹었을때

2. 자극적인것을 삼켰을때

3. 식도나 위장에 장애가있을때

4. 갑짝스런 온도변화

(아기의 경우 더욱 민감합니다)




마지막으로 확실한 딸꾹질 멈추는 법 입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쉬운 방법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입을 벌리고 혀를 최대한으로 입밖으로 빼내어 주고 수초간 유지하기



2. 허리를 90도로 숙이고 물마시기



3. 숨을 참기 또는 숨을 참고 물마시기



4. 혀에 닷맛으로 자극하기(설탕물을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5. 봉지나 종이봉투에 얼굴을 넣고 숨쉬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정도면 자연스레 생긴 딸꾹질은 손쉽게 멈추게 할수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딸꾹질 쉽게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생활 팁 > 궁금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원하게 코막힘 뚫는법  (0) 2017.09.04
금연 챔픽스 부작용 유의사항  (0) 2017.09.03
몸에 힘이 없어요 이유와 극복!!  (0) 2017.08.28
봉지 라면 순위 !!  (0) 2017.08.23
2017 오션월드 만원의행복!!  (0) 2017.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