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리뷰/게임

롤 시즌8 정글 니달리 룬과 공략

반응형

롤 시즌8 정글 니달리 룬과 공략




"길들여지지 않은 것들은 두려움이 없는 법이야"


니달리는 어린 시절 탐험과의 부모와 쿠뭉구정글로 들어갔다가 정체모를 질병으로 고통속에 죽어가버렸다. 어린 니달리는 그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 어린 아이가 이런 정글에서 살아남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다. 쿠몽구의 사나운 맹수들은 순수하고 소박한 니달리를 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니달리는 쿠거 가족의 일원이 되었고 이빨과 손톱으로 싸우는 법을 배웠다. 자연의 순수한 마력속에서 자라난 니달리는 잠재되어있던 본능을 일깨웠다. 바로 인간과 쿠거의 형태로넘나드는 능력이였다. 



깊은 정글에서 자라난 니달리는 덫과 창투척 쿠거형태로 덮침으로서 강력한 암살능력을 뽐낸다. 강력한 암살형 챔프이고 정글링 능력또한 뛰어나 육식 AP정글러로서 높은 티어에 있다. 물론 고랭크에서...




니달리의 룬


시즌8에서 룬이 완전 개편되었죠. 시즌8 대부분의 육식 정글러들은 룬페이지 지배의 감전을 선택합니다. 니달리도 역시 감전이 주력 룬입니다.


주력룬 지배 - 감전 - 돌발일격 - 좀비와드 - 끈질긴 사냥꾼 순


보조룬 마법 - 기민함 - 주문작열


감전은 3초동안 같은 적에게 일반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킬시 적응형 피해가 추가되는것입니다. 니달리의 기본 콤보 인간폼 q 창던지기 - 쿠거폼 w 도약 - 쿠거폼 q 물어뜯기를 모두 적중시 감전효과가 발생되면서 폭발적인 딜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니달리가 레드 효과를 두르고 있을때에 인감폼 상태에서의 창던지기 기본공격도 무시무시합니다.





돌발일격은 니달리가 끊임없이 사용하는 쿠거폼의 w 도약과 잘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좀비와드는 시야 장악을 위해 굉장히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끈질긴 사냥꾼 기동력이 뛰어난 니달리에게 날개를 들아주는 룬입니다.



기민함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고 추가 이동속도에 따라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니달리의 패시브와도 잘어울리고 끈질긴 사냥꾼과도 잘 어울립니다.


주문작열 20초마다 챔피언을 불태웁니다. 니달리의 딜을 더욱 올려줍니다.



니달리는 챔피언 특성상 5:5전투보다는 1:1 2:2 3:3 정도의 소규모 전투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일수있습니다. 



따라서 정글 템은 빨간칼 척후병의 사브르를 가주는 것이 굉장히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기본 효과가 적 챔피언에게 사용시 4초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부쉬에 들어가거나 은신을 쓰는 적까지도 강타에 맞으면 표시가 되는것입니다.


니달리의 생명은 우리편 진영의 빠른 정글링과 상대진영의 카정 추가로 갱킹으로 이어집니다. 빠르게 정글 몬스터를 처리하는법을 연습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