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공기청정기보다 좋은 실내 공기정화식물 순위

반응형

공기청정기보다 좋은 실내 공기정화식물 순위



요즘 미세먼지가 진짜 진짜 심해요. 그리고 요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가정이 정말 많이 지고있고요. 실내에 공기정화식물을 두는 이유는 꼭 미세먼지 때문만은 아닙니다. 새건물에서 나오는 독성 물질이나 우리의 생활용품등에서 몸에 해로운 물질들이나 기체가 발생하게되는데 이라한것들을 정화해주는 역할들을 해주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나사에서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순위를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그 순위에 맞는 식물과 더불어 관리 방법까지 안내드립니다.




짠 1위~6위까지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6위부터 이름과 설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 Gerbera Daisy 거베라


거베라는 가정에서 흔히 사용되는 플라스틱 소재와 그밖의 가정용 제품등에서도 나오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포름알데히드란 흔히 말하는 새집증후군을 발생시키는 독성 물질입니다. 새집증후군에 따른 아토피를 생기가 하는 원인이 되는 물질이기도합니다.



꽃도 예쁘지요. 거베라는 약간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흙에 적당량의 수분이 유지되어야합니다. 흙은 마르지 않아야하고 그렇다고해서 흠뻑 젖어도 안됩니다.





5. Peace Lily 스파티필룸


피스릴리 스파티 필룸은 적당한 온도만 유지되면 일년내내 꽃대가 유지되는 굉장히 예쁜 식물입니다. 아세톤이나 아세톤성분의 화학물질에서 나오는 물질을 정화시켜줍니다. 




약간의 그늘진곳에서도 잘자라기때문에 화장실에 두어도 괜찮은 식물입니다. 흙이 마르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4. Spider Plant 무늬 접란



컴퓨터나 복합기등의 가전제품등에서 방출되는 화학물질을 제거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는 식물입니다. 봄,여름,가을에는 흙의 표면이 말랐을때 충분히 물을 주면되고, 겨울에는 화분흙이 대부분 말랐을때에 물을주어 관리해주면됩니다.






3. Areca Palm 아레카야자


아레카 야자는 새집의 페인트, 니스, 장판의 본드, 합판의 접합시에 사용되는 본드등에서 나오는 유도가스를 정말 잘 흡수합니다.



새집이나 새로 리모델링한 집, 새로운 건물등에 이사 집들이 선물, 개업선물로 최고의 식물이다. 반그늘에서 관리해주고 여름에는 물을 충분히 주는것에 관리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잎에 분무기로 물을 자주 뿌려줍니다.





2. Snake Plant 산사베리아


산사베리아라고도 불리우고 스네이크 플랜트라고도 불리웁니다. 다육질 식물로 빛을 좋아합니다. 음이온을 다른 식물들보다 30배 이상 발생하기때문에 실내 공기정화에 특화된 식물입니다.


물이 없어도 잘 자라는 식물이라 흙이 말라도 별이상없어 한달에 한번만 물을 줘도 잘자라고 공기정화를 잘해줍니다.





1. Bamboo Palm 대나무 야자


대나무야자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해주는데 굉장히 탁월한 식물입니다. 또한 천연가습기의 역할도해줍니다. 공기청정기의 역할과 가습기의 역할을 동시에 해주는 식물입니다.



하루에 한두차례 잎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외관도 예쁘게 잘자랍니다. 수경재배나 저면관수 방식을 이용하면 물주는 횟수를 줄일수있으며, 겨울에는 뿌리근처가 촉촉할정도로 물을 주면되고, 그 외에는 물을 많이 줘도 되는 관리가 비교적 편한 식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