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컴퓨터에서

반응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컴퓨터에서



매년 2월 근로자는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 정산을 실시합니다. 이 연말정산의결과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나타나게됩니다. 연말 정산을 끝내고 나면 각 개인의 근로자에게 연말 정산 결과를 보여주는데 그표가 바로 이것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각종 대출이나 증빙서류로 많이 쓰이게됩니다. 인터넷과 공인인증서만있으면 쉽게 발급받을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우선 홈택스로 들어가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크롬에서는 발급이 안되오니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홈택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My NT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잘 보이시죠 클릭해주시고 들어가주세요.



My NTS에 들어가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는 가종 서류내역들과 조회해볼수있는 여러가지의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주시면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시면 귀속년도 지급명세서 종류, 사업자등록번호, 징수의무자등 필요 서류를 직접 보실수있습니다.



필요하신 지급명세서를 선택하시면 뷰어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뷰어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가지 중요한것은 대출관련하여 제출 서류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시는 것이시라면 개인이 직접 발급하는 서류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원천징수영수증에 소득자 성명과 함께 나오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으로 나오기때문에 소용이 없다고합니다. 대출관련으로 금융업체쪽으로 제출하셔야 한다면 회사나 관리받고있는 세무회계사무실로 연락을하여 받으시면 주민번호 뒷자리까지 나와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