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 감면 혜택 정리

반응형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와 감면 혜택 정리





우리나라에는 개인이 어떠한 금전적인것을 소유하게 될때에 그에 맞는 취득세와 등록세를 내게되어있습니다. 새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중고차를 구매할때에도 취등록세를 내도록되어있습니다. 



위의 슈퍼카 같은 차를 구매한다면 취등록세를 어마어마하게 많이 내셔햐 할꺼에요. 이 취등록세 계산기로 미리 계산해보시면 예산 잡으시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취등록세를 감면받을수 있는 혜택도 아래쪽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취득세와 등록세에대해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의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일정한 자산의 취득에 대하여 부과되는 조세 입니다.



떡하니 차량이라고 쓰여져있습니다.


등록세는 일정한 사항을 공부에 등기 또는 등록하는 경우에 부과되는 조세입니다. 여기에서의 공부는 옛날 나라에 바치던 물건과 세금을 통틀어 이르던 말로써, 넓게는 조세 일반을 의미합니다.



요즘 세상이 참 좋아졌고 인터넷도 빠르고 좋기 때문에 인터넷만 되면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너무나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에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라고만 치시면 됩니다.



그럼 계산기가 있는 사이트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이렇게 있는 계산기 사이트중에 원하시는 곳으로 들어가주시면되겠습니다. 차종을 선택해주시고요 구매하시는 자동차의 가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계산되어집니다.


저는 승용차(비영업용) 3000만원으로 계산을 눌러보았습니다. 순식간이 이렇게 계산되어져 나옵니다.



그럼 취등록세 계산해보는법은 알려드렸으니 이 세금에 대한 감면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 혜택은 네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번째 다자녀 가족인경우


두번째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의 가족인경우



세번째 경차를 구매하는 경우



마지막 네번째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종을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등록세를 200만원까지 할인 받을수있고,

하이브리 자동차의 경우에는 140만원까지 할인 받을수있습니다. 


3000만원의 전기차를 구매할경우 등록세 7% 210만원에서 200만원을 공제받아 10만원의 세금을 내면되는것이고요.



2000만원짜리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예를들면 2000만원의 7%인 140만원 공제금액과 세금이 같기때문에 추가로 내는 등록세가 없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