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궁금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경로 휴게소까지

반응형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경로 휴게소까지



자신의 차를 운전하여 타지역으로 이동을 하거나 여행을 갈때에 여행경비로 고려해야하는것이 연료비 외에 고속도로 통행료가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리 알아 볼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순식간에 확인할수있는 방법과 이동 경로에 있는 휴게소 까지 알아볼수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한국 도로공사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바로가기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통행요금조회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통행료 조회 페이지에는 요금조회, 차종별 분류기준과, 적용차량 예시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고 요금조회를 누르시면 바로 금액확인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요금소를 검색하여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차종은 소형, 중형, 대형, 대형화물, 특수화물 그리고 경자동차로 구분되고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위해 서울에서 대전까지의 요금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서울에서 대전까지의 1종~1종 경차까지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었고요. 추가로 경로와 거리까지도 한눈에 보기좋게 찾을수있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운행의 꽃은 휴게소 아닐까요? 위의 화살표를 눌러 이동 경로 내 휴게소도 확인해봅니다. 




앗 민자 구간내의 휴게소는 제공하지 않는다고하네요.. 서울에서 대전까지 가는길에 있는 휴게소는 6개 + 민자휴게소겠어요. 편의시설정보까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그리고 휴게소에 이발소까지 있네요 신기합니다.


여기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 경로내 휴게소 정보였습니다.


반응형